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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master 영어! 우리는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읽음:7800
영어! 우리는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말은 문장이 아니라 자기도 모르게 튀어나와야 합니다.
즉, 작문을 하지 않는 것이 말입니다.
글 이전에 말이 먼저인 것은 영어나 한국어나 동일합니다.
말을 잘 하게 되었을 때 아이들은 글에 관심을 보이면서 능동적으로 글을 배우려고 합니다.
즉, 아이들 스스로가 배움의 시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발음이 중요한가? 발음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발음은 틀릴 수가 있지만 상대방의 말을 듣지 못해서는 안됩니다.
우리 나라처럼 <발음기호>를 보고 발음하는 것은 소리이지 발음이 아닙니다.
단어 자체의 엑센트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단어가 말속에서 어떻게 들리는가가
중요하기 때문에 어떤 주어진 상황에서도 말을 들을 수 있어야 영어를 잘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단어와 말은 상관이 없습니다.
 
 
문법은 배워야 하는가?
외국인에게 질문을 하면 '그냥 쓴다'고 대답합니다.
우리는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완전한 문장을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학습은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일어나야 합니다.
수업이 아닌 놀이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말을 익혀야 합니다.
영어를 잘하게 되는 것은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에 비례합니다.
이러한 아이들의 영어 지도를 위해서는 부모님도 집에서 아이와 영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밥을 먹을 때 바뀌는 반찬의 이름을 하루에 한가지씩만 아이와 사용해도 아이는
절대 잊어버리지 않게 됩니다. 이해가 쌓이면서 말을 알아듣게 되는 것처럼 영어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아이들은 영어를 말하게 됩니다.
 
키즈아이 인포메일중에서
답변이 없습니다. 시간: 2001/08/30 목 10:3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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