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없음
받음:0
번호:334
이름:유치원 원장 ☞ 아이의 학습거부에 대해 .... 읽음:4307
고민맘 wrote :
>98년 1월생 남자 아이입니다. 생일이 빨라 학교를 일찍 들어가는 관계로 유치원 7세반에 다니고 있습니다.
>학습지 라든가 조기 교육 같은것은 거의 시키지 않고 키웠습니다.(아이가 자기가 호기심 있어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질문도 많이 하고 열심이지만 시간을 정해놓고 꾸준히 해야하는 학습에 대해서는 거부반응을 보인답니다.)
>이제 내년에 학교도 들어가고 해서 집에서 1주일에 한번 하는 방문수업을 받고 있는데 은물수업 아시죠?
>거의 놀이식으로 진행되는 수업이어서 그런지 처음 1~2개월은 잘 따라주었는데 요즘에는 수업시간에 다른 행동을 많이 합니다. 심지어는 선생님께 물건을 던지기도 합니다. 그러면서도 수업을 끊자고 하면 계속하겠다고 합니다
>참고로 우리아이는 나이에 비해 어휘 구사력도 풍부하고 호기심도 많고 관찰력도 뛰어납니다.
>주변에서도 아이의 행동을 보고 머리가 좋다고 합니다.
>반면 어른들께 무례하게 굴고 행동이 과격하고 공격적인 성향도 갖도 있습니다.
>(이런 행동들은 나이가 들면서 많이 좋아지고 있긴 합니다.)
>그리고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는 부분이 있는지 가끔가다 바지에 대변을 묻힙니다.
>그냥 그러다 말겠지 했는데 3년째 입니다. 병원에 데려가봐도 뾰족한 답변을 못 들었읍니다.
>우리 아이에 대해 좋은 의견 주실 뿐 답변바랍니다
 
공격적인 행동은 시청각 메체 또는 성인들의 행동을 모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경을 한 번 돌아보시고...
 
제 생각에는 아이에게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그리고 아이가 좋아하는 신체 활동을 시켜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또한 요즘 실내 놀이터가 몇군데 있는데 (그런 곳은 대부분 볼풀장이 함께있죠) 아이들이 자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곳이 필요합니다.
또한가지 아이들의 정서에 좋은 놀이는 물놀이와 모래 놀이 입니다.
물놀이 경우 목욕탕도 좋구요.(미끄러 넘어지는 일만 없으면)
물과 함께 모래 놀이를 할 때 작은 소도구들도 있으면 좋습니다. 가령 작은 인형들, 작은 자동차, 작은 책상 등등의 작은 물건들....
답변이 없습니다. 시간: 2003/05/03 토 23:11:50
목록
목록
이전
이전
다음
다음
관리
관리
되돌아가기 주소
Home
제목    이름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