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없음
받음:0
번호:289
이름:이기선() 올바른 조기교육을 위한 해외 석학 무료 강좌 읽음:7185
안녕하십니까? .
 
'아아세상'모임과 두뇌한국21 아동교육연구단이  2003년 12월 1일(월) 해외석학초정 세미나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아아세상(아름다운 아이, 아름다운 세상)은 우리나라의 잘못된 조기교육을 걱정하고 새로운 방향전환을 위하여 노력하고자 결성된 모임입니다.
  
  금번 세미나에서는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hildren's Thinking(조기교육과 아동사고의 발달)”이라는 주제로 조기교육이 아동의 발달에 미칠 수 있는 영향과 바람직한 조기교육의 방향을 해외의 석학들과 함께 다각적으로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세미나에 초청된 석학들은 미국 하바드대학교의 Catherine Snow박사님과 일본 동경대학교의 Toshiyuki Shiomi박사님 그리고 일본의 저명한 소아과 의사이신 Dr. Goro Kono입니다.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이번 세미나를 후원해 주심을 감사드리며, 세계적인 대가들의 경험과 연구를 들을 수 있는 이번 세미나에 많은 학부모 및 유아교육전문가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를 해주시고 협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현재 유아교육을 파행으로 이끌어 가고 유아들의 정신병리현상까지 래하고 있는 한국의 조기교육이 보다 바람직한 방향으로 전환되는 혁신이 일어나기를 기대합니다. 이러한 혁신을 위하여 앞으로 '아아세상'활동에 적극 참여를 바랍니다.
 
 
  * 첨부 : 아아세상의 취지문,   세미나 초청장
                                                                                                                       아아세상 대표 신의진, 우남희, 이기숙 올림
 
   자유롭게, 자연스럽게, 자랑스럽게 커가는 아름다운 아이, 아름다운 세상  
www. aaworld. org
                          아아세상은?
                          아름다운 아이들이 마음껏 뛰노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한 모임입니다. 아아세상은 아동의 발달에 부적절한        조기교육을 걱정하고 적절한 교육과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고자 결성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자유롭게, 자랑스럽게 커나가는 세상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나갈 것입니다.
  
 
      아름다운 아이 아름다운 세상 모임의 취지문
 
  우리나라의 소중한 어린이들이 아름답게 자라나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도와주기 위해 작은 모임을 시작하였습니다. 잘못된 조기교육으로 인하여 어린 아이들이 병들어가고 나라전체가 흔들리고 있음을 더 이상 방관할 수 없어 적은 수라도 힘을 합쳐 일어섰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수많은 아이들이 나이에 맞지 않는 과도한 조기교육으로 인하여 고통받고 더 나아가 정신병리현상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상업화되어버린 조기교육은 부모들을 현혹하고 과대광고들은 부모들을 불안에 떨게 하고 있습니다. 유아교육기관에서는 불안한 부모들이 과외의 특기과목지도를 요구하기 때문에 본래의 유아교육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이제는 엄청난 사교육비를 감당하지 못하여 이민을 꿈꾸는 젊은 가족이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의 과도한 조기교육은 이제 걷잡을 수 없을 정도의 거대한 물결이 되어 국민과 국가의 장래를 무섭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조기교육이 더 이상 우리나라를 병들게 하기 전에 우리는 힘을 합쳐 이러한 물결을 막아야합니다. 조기교육으로 찌들어가고 신음하고 있는 아이들을 살려야 합니다. 불안에 떨고 있는 부모들을 안심시켜야합니다. 우리나라의 정상교육을 망치고 있는 사교육을 막아야 하며, 교육이란 미명하에 이루어지고 있는 상업적 행위들을 금해야 합니다. 마치 단기간의 교육만으로 영재나 천재가 만들어지며 외국인처럼 영어를 할 수 있는 것처럼 선전하는 과대광고를 막아야합니다. 유아기의 과도한 교육이 오히려 뇌의 발달에 지장을 초래하며 아이들에게 공부에 대한 혐오감을 주고 스트레스만을 가중시키고 있음을 알려야 합니다. 유아기 발달단계에 맞지 않는 각종 특기교육으로 인하여 소모되는 엄청난 재원의 낭비도 막아야 합니다.
  아름다운 아이 아름다운 세상 모임에서는 어린 아이들의 발달과 능력에 맞는 교육을 지향합니다. 상업화된 틀 속에 아이들을 집어넣는 것이 아니라 저마다의 타고난 모습에 맞게 아름답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도와줍시다.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부담이 되는 조기교육이 아니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신나게 뛰놀면서 이루어나가는 적기의 교육을 이룩해 나갑시다. 앞으로 우리나라를 참으로 아름다운 세상으로 만들기 위하여 어린이에게 관심을 가진 전문가, 현장교사, 부모를 포함한 모든 분들이 함께 일어서기를 촉구합니다.
 
 
                            아아세상  대표 신의진, 우남희, 이기숙 올림
 
                 우리는 아름다운 아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해나갈 것입니다.
 
 1. 바람직한 자녀교육과 가족문화를 위한 정보 제공
 
 2. 적기교육과 정상화된 아동교육을 위한 연구활동 및 여론 조성활동
 
 3.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 부모들의 상호교류의 장 마련
 
 
                             (우리의 구호)
 
 1. 과도한 조기교육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들을 자유롭게 하자!
 
 2. 불안한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적기교육을 실현하자!
 
 3. 막대한 사교육비 낭비를 막아 바람직한 교육재원으로 환원하자!
 
 
 
   아아세상 사이트 주소: www.aaworld.org
                        (현재 준비중입니다)
 
 
 
초 청 장
 
조기교육과 아동의 사고 Early Education and Children's Thinking
 
  
 ■ 일시: 2003년 12월 1일 월요일 10:00-17:30
 ■ 장소: 이화 - 삼성 교육문화관(이화여대 내)
 ■ 주최: 동덕여대 · 성균관대 BK21아동·교육연구단
          아아세상(아름다운 아이?아름다운 세상)
 ■ 후원: 교육인적자원부
 
 
 
모시는 글
 
안녕하십니까?  
 
두뇌한국 21 아동·교육연구단과 아아세상 모임에서는
 
국제 학술교류의 일환으로 『조기교육과 아동의 사고』라는 주제아래
 
일본과 미국의 석학들을 모시고 초청세미나를 갖고자 합니다.
 
바쁘시더라도 자리를 함께 하시어 뜻 깊은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동덕여대 · 성균관대 BK21 아동·교육연구단
 
아아세상(아름다운 아이 · 아름다운 세상) 모임
 
 
일  정
 
9:30-10:00     등 록       
 
1부                       사회: 정대련 (동덕여자대학교 교수)
 
10:00-10:10  인사말       우남희 (동덕여자대학교 BK21 아동·교육연구단 단장)
 
10:10-10:40    The Daily Life of Young Children and Early Education
 
             유아의 삶과 조기교육     이기숙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10:40-10:50    휴 식      
 
10:50-12:10    Current Issues of Early Education in Japan
 
      일본의 조기교육의 현황과 과제   Dr. Toshiyuki Shiomi (동경대학교 교수)
 
      통역: 한재희 (일본 나고야 시립대학교)
 
12:10-13:20    점 심
 
2부                           사회: 이종희 (동덕여자대학교 교수)
 
13:20-15:20    Early Childhood Education: What is important and not to focus on
조기 교육: 무엇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나?    Dr. Catherine Snow (Harvard 대학교 교수)
      통역: 김영주 (홍익대학교 교수)
 
15:20-15:40    휴 식
 
15:40-16:00    Possible Risks of Early Education
 
              조기교육의 위험성   신의진 (연세대학교 교수)
 
16:00-17:20    Clinical Perspectives of Early Education
 
 소아임상의 입장에서 본 조기교육 Dr. Goro Kono (일본 보육보건협의회 회장)
 
통역: 신춘선 (前 이화여자대학교 강사)
 
17:20-17:30    폐 회
 
 
   오시는 길
 
 * 주차안내 - 3시간 1,500원 주차 할인쿠폰 판매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십시오)
 
 * 참가비 없음(해외 석학들의 강연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유일한 기회입니다.)
 
 * 점심(이화여대 학생식당 이용가능)
답변이 없습니다. 시간: 2003/11/30 일 02:35:56
목록
목록
이전
이전
다음
다음
관리
관리
되돌아가기 주소
Home
제목    이름    내용